홍남기, 尹 현안 대응 위한 내부팀 구성…13일엔 간부회의 소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22-03-10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필요 사항 적시 수행…우크라·인플레 등 현안 최우선 대응"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 4일 강원도 춘천시 소재 중소기업 빅데이터 플랫폼 운영 기업인 ㈜더존비즈온 강촌캠퍼스를 방문,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대통령 당선자 확정과 관련해 "기획조정실장을 팀장으로 하는 기재부 내부팀을 오늘 중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대통령 당선인 확정에 따른 기재부 전 직원 지시사항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기재부 전 직원은 최대 중대현안인 우크라이나 사태 경제파급 대응과 인플레이션 대응 및 민생안정 그리고 환율, 신용평가 등 대외 변동성 대응 등에 한 치 흐트러짐 없이 최우선으로 대응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대통령 당선인 확정에 따른 조치사항을 수행할 기재부 내부팀을 구성해 운영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팀장은 기획조정실장이 맡는다.

격리 기간이 끝나는 일요일인 오는 13일에는 1급 이상 간부 회의를 열고 기재부 현안과 대통령 당선인 확정 등에 따른 향후 조치를 점검할 계획이다. 홍 부총리는 지난 6일 코로나19에 확진돼 방역지침에 따라 일주일간 자택에서 비대면으로 업무를 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