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세계 여성의 날' 맞아 靑 여성 직원들에 장미꽃 선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2-03-08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카롱과 함께 전달 "여성이 행복해야 남성도 행복"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영상 국무회의에서 국기에 경례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제114주년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청와대 전 여성 직원에게 장미꽃을 선물했다.
 
신혜현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국무회의에 앞서 참석자들의 체온 측정을 담당하고 있는 김현지 간호장교에게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직접 장미꽃을 건넸다”고 전했다.
 
김 장교뿐 아니라 청와대 전체 여성직원들도 아침 업무시작과 함께 대통령에게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하며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장미꽃 한 송이와 마카롱을 선물 받았다.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우리에게 빵과 장미를 달라’는 구호를 외치며 생존권과 참정권 보장을 위해 궐기한 날을 기념해 1977년 유엔이 공식 지정한 날이다.
 
앞서 문 대통령은 자신의 SNS에도 “여성들에게 유리천장은 단단하고, 성평등을 가로막는 구조와 문화가 곳곳에 남아 있다. 다음 정부에서도 계속 진전해 나가길 기대한다”면서 “여성이 행복해야 남성도 행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는) 성평등 분야에서는 크게 뒤떨어져 있다”면서 “우리 정부에서 적지 않은 진전이 있었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는 작은 불평등이 큰 격차를 부르고, 가까운 곳에서의 차별이 더 큰 불행으로 돌아오는 것을 자주 봐 왔다”면서 “보다 성평등한 사회가 될 때 여성도, 남성도 지속가능한 내일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경력단절여성법’을 전면 개정해 기존 경력단절여성 재취업지원에 더해 재직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노력했다”면서 “‘스토킹 처벌법’을 제정했고, 디지털 성범죄 처벌도 강화해 젠더 폭력의 대응체계도 튼튼히 구축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코로나 상황의 돌봄 공백이 여성 부담으로 가중되지 않고, 일자리도 잘 지켜질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일과 가정의 양립은 여성과 남성 모두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다만 “우리나라는 국가발전 정도에 비해 성평등 분야에서는 크게 뒤떨어져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대상을 받은 주표승 어린이는 ‘계이름 모두가 서로를 돋보이게 함께하여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는 음악’을 표현했다”면서 “표승이의 소망처럼 ‘도’와 ‘레’, ‘미’와 ‘솔’이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존중할 때 자신도 존중받는 세상이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세계 여성의 날을 축하하며, 내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보는 하루가 되길 권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