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올해 기업SOS 운영목표는 기업의 성공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08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2년도 기업SOS시스템 운영계획 밝혀

[사진=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8일 "올해 기업SOS 운영목표는 바로 기업의 성공인 만큼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해 투자를 유도하고,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방향을 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 기업들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발걸음을 더욱 재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 시장은 기업의 입지, 기술, 인력, 규제 등에서 기업애로 해소에 초점을 맞춘 ‘기업SOS시스템’ 운영 주요 청사진을 제시했다.

◆ 기업애로 현장 방문·기업SOS 지원단 운영

최 시장은 올해도 직접 기업체를 찾아 현장을 견학,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점을 청취하는 ‘기업애로 현장 방문’을 이어간다. 올해는 유망기업뿐 아니라 코로나19로 고군분투하는 업체 방문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공무원과 시 유관기관을 포함해 13개 기관이 네트워크를 구축한‘기업SOS 지원단’을 가동하고, 또 이를 뒷받침 해 지식산업센터 입주자 대표 회의에 시 담당공무원이 참석,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기업 소통의 날’도 수시로 운영하기로 했다.
 

[사진=안양시]

◆ 지식산업센터 원스톱 처리 지원

특히 올해 지식산업센터 원스톱 처리 지원을 새로 운영한다. 지식산업센터 설립 업체를 대상으로 공장설립 등에 따른 부지 정보·법률검토는 물론, 설립 승인절차와 관리규약 등의 제반사항을 안내해주게 된다.

업무협의가 필요한 2개 이상의 부서나 기관이 참여하는‘기업애로 원스톱 회의’는 경기도 기업SOS지원단도 힘을 보탠다. 아울러 애로사항 해결과정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는 부시장 주재 별도 대책회의도 갖게 된다.

◆ 중기육성자금 1천억원 탄력 지원·소규모 기업환경 개선 

최 시장은 또 소규모 기업의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하는데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연 초 밝힌 바와 같이 금년 1000억 원에 이르는 중기육성자금을 여성기업, 가족친화기업, 신규고용, 지역경제 기여, 재난지원 등의 분야에 탄력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안양시]

월간기업정보도 새롭게 제작한다. 공장등록 절차와 현황, 산업진흥원과 상공회의소의 주요 정보, 기업분양 정보, 유망기업 소개 등 기업운영에 도움 되는 정보들이 실리게 되고, 시는 15페이지 분량의 월간기업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한편, 최 시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기업을 살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