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공략해 연매출 750억원"…카페24, 쇼핑몰 성공 사례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3-08 0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카페24 쇼핑모 성공 사례 웨비나 진행 [사진=카페24]


최근 소비 주체로 떠오른 MZ세대를 공략해 매출 끌어올리기에 성공한 쇼핑몰 대표의 비결이 공개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커머스 성공 사례 웨비나(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부중 베이킹몬 대표, 김시영 샵레디투웨어 대표, 최민혜 악녀일기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성공 비결을 공유한다. 이들은 모두 카페24 플랫폼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열고, MZ세대를 공략하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매출을 성장시켰다.

베이킹몬은 회원 수 22만명을 보유한 카페‧베이커리 식자재 유통플랫폼으로, 연매출이 750억원에 달한다. SPC삼립이 지난해 베이킹몬 운영사인 상록웰가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현대적 디자인의 여성 의류를 선보이는 ‘샵레디투웨어’는 매년 20~30%씩 매출을 늘리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라이브커머스 등의 영향으로 매출 상승률을 약 40%까지 끌어올렸다. 

세련된 직장인 여성 데일리 룩을 선보이는 ‘악녀일기’는 2007년 한국에서 문을 연 이후 2013년에는 영문, 중문, 일문 사이트를 제작해 해외로 사업 범위를 확장했고, 최근엔 중화권, 일본 지역 젊은 직장인 세대를 사로잡으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인스타그램 팔로어 수가 약 3만5000명에 달한다. 

이번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웨비나를 계기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확립하고, MZ세대를 공략해 성공을 거머쥐는 창업자가 앞으로 더 많이 나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