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김조설 오사카상업대 교수 사외이사에 신규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03-03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성 사외이사 총 2명으로

  • 이달 24일 정기주총 개최

신한금융그룹 현판[사진=연합뉴스]


신한금융지주는 3일 정기 이사회를 열어 김조설 오사카상업대학 경제학부 교수를 사외이사 후보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한지주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후보추천위원회는 “김조설 후보자는 동아시아 경제에 능통한 대표적인 여성 경제학 교수로서 경제학을 바탕으로 인권과 사회복지 분야의 우수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며 “향후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및 금융소비자 보호 전략 추진에 기여하고 다양한 주주들의 의사를 공정하게 대변하는 사외이사로서의 책무를 충실히 이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조설 신임 사외이사가 윤재원 이사와 함께 주주총회에서 선임이 확정될 경우, 신한금융지주는 2명의 여성 사외이사를 두게 된다.
 
사외이사 임기 9년을 채운 최경록 이사는 이달 정기 주주총회를 끝으로 퇴임한다.
 
신한금융지주 이사회는 이달 임기가 만료되는 박안순(대성상사 주식회사 회장), 변양호(VIG파트너스 고문), 성재호(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윤재원(홍익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이윤재(前대통령재정경제비서관), 진현덕 (㈜페도라 대표이사), 허용학(퍼스트브리지스트레티지 CEO) 7명의 사외이사에 대해선 재선임을 추천했다.
 
신한금융지주는 이날 2022년 정기주주총회 일시와 안건도 확정했다. 정기주총은 오는 24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상정될 안건은 △제21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보수 한도 승인이다.
 
이외에도 이날 배훈 사외이사를 신임 감사위원 후보로 추천하고, 재임 기간 감사위원의 책무를 수행한 성재호, 윤재원 사외이사 후보자를 감사위원 후보로 재추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