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제20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2-02-23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상이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사진=대상]

대상은 글로벌 기업문화 전문 조사업체 'GPTW'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GPTW는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97개국과 공동으로 신뢰 경영을 연구하는 기관이다. 2002년부터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대상은 '저녁이 있는 삶'을 실현하기 위해 2009년부터 '정시퇴근제'를 도입해 정시퇴근 실천지수를 각 부서별 평가에 반영해왔다. 2018년부터는 퇴근시간이 되면 강제로 PC가 종료되는 'PC-OFF'제를 도입했다. 휴가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연차휴가 외 연중휴가 4일을 부여하고, 최소 5일 이상 장기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장기 리프레시' 제도를 의무화하고 있다.
 
또 출산휴가와 별개로 산전 무급휴직 제도를 통해 임직원에게 출산과 육아를 지원하고 있다. 남성 직원도 육아 휴직을 사용할 수 있다. 서울 종로 사옥과 군산 공장에서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며, 서울 마곡에 오픈 예정인 연구소에도 어린이집을 개원할 예정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임직원 행복이 지속가능경영의 원천이라 믿고,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 관계자의 만족을 지향해 진정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