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尹, 건진법사 말은 듣고 법무부장관 말은 거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수습기자
입력 2022-02-15 2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李 지원 유세 나가 윤석열 '무속 논란' 겨냥…"손바닥 왕(王)자 보이시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15일 제주도 서귀포시 매일올레시장에서 열린 즉석연설에서 지원유세를 나온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15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건진법사 말은 들어야 하고 법무부 장관이 내린 지시는 거역했다"고 비판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합동 유세를 하면서 "대구가 신천지 때문에 빨리 확진자를 밝혀내 방역을 해야 될 위기에 법무부장관이 압수수색 지시를 내렸건만 영장을 반려시켜서 방역을 방해한 사람이 어떻게 대통령이 되느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신천지는 무섭고 대구 시민 목숨을 보살피지 않아도 된다는 그 말이냐"라며 "무속 공화국, 검찰 공화국 막아내고 미래로 가는 통합 대통령, 대구·경북 발전을 약속하는 경제 대통령 유능한 대통령 이재명을 확실하게 밀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추 장관은 유세장에서 손바닥을 펴고 "여러분 왕(王)자 보이죠?"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는 윤 후보가 지난 당내 경선 TV토론에서 손바닥에 '왕(王)자'를 그리고 나와 무속 논란이 일었던 것을 겨냥해 말한 것으로 풀이된다. 

당시 윤 후보는 "몇 호에 사는지, 이름도 모르고 누군지 모르는 (같은 아파트) 동네 할머니 지지자가 써준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