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목포에 24번째 화물차 휴게소 준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2-02-15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에너지가 화물차 운전자를 위한 휴게공간을 마련했다.
 
SK에너지는 15일 목포시 대양동 대양일반산업단지 내에 건설한 목포 화물차 휴게소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준공한 목포 화물차 휴게소(기존 SK내트럭하우스)는 대양일반산업단지 내 약 9만578㎡ 부지에 지난해 1월 착공에 들어가 14개월 만에 완공됐다. SK에너지가 전국에 만든 화물차 휴게소 24개소 중 가장 큰 규모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목포 화물차 휴게소는 화물차, 승용차를 포함 총 1010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대규모 주차시설을 구비했다. 또 화물차 운전자를 위해 24시간 운영하는 휴게소, 식당, 수면실, 샤워실, 주유소, 정비 및 차량 검사소, 물류 주선사사무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SK에너지 화물차 휴게소는 고 SK 최종현 선대 회장의 유지에 따라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 국내 유일의 화물차 운전자 복지 증진 사업이다.
 
강봉원 SK에너지 부사장은 “SK에너지의 화물차 휴게소 사업은 화물 운전자 분들의 근로여건 개선과 사고 예방이라는 사회적 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데에 의미가 크다”며 “여유 부지를 활용한 연료전지, 수소충전, 태양광 발전 등 친환경 에너지 복합 스테이션으로의 진화를 적극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월 15일 개최된 목포 화물차 휴게소 준공식에 김오수 목포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왼쪽부터),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종식 목포시 시장, 강봉원 SK에너지 부사장, 박대순 국토교통부 과장, 백종기 전남화물자동차 운송사업협회 이사장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에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