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文, 피겨 차준환에 "메달 이상 아름다운 도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2-02-10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역대 최고 순위 4위 기록

차준환 선수가 10일 베이징 캐피털 실내 경기장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 경기에서 오페라 '투란도트'의 음악에 맞춰 연기를 펼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차준환 선수에게 “메달 이상의 아름다운 도전이 아닐 수 없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를 통해 “경이로운 연기를 펼친 차준환 선수에게 각별한 격려를 보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평창에서의 앳된 소년이 어느덧 단단한 청년이 돼 우리에게 여운이 긴 특별한 감동을 줬다”면서 “차 선수는 지난 8일 쇼트에서 고난도 점프로 개인 최고점인 99.51점을 기록했고, 한국 남자 피겨스케이팅 사상 역대 최고 순위인 4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프리스케이팅에선 준비한 연기를 최선을 다해 선보이며 182.87의 놀라운 점수를 받았다”면서 “총점 282.38점으로 세계 톱5가 된 차준환 선수가 너무나 대견하고 자랑스럽다”고 치켜세웠다.
 
문 대통령은 “많이 넘어지고 주저앉으며 오늘에 이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국민들도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을 것”이라며 “최고의 연기를 펼친 차 선수와 브라이언 오서 코치를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