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윤석열에 "정치보복 속내 망언…괴물정권 만날 수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2-02-10 17: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페이스북 통해 권력 사유화 가능성 비판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중동 3개국 순방을 마친 임종석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이 지난달 22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에 도착,공군 1호기에서 내려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집권 시 전(前) 정권 적폐청산’ 발언에 대해 “어떤 후보도 이같은 망언을 한 적이 없다”면서 “오직 윤 후보만이 정치보복 속내를 드러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권이 검찰을 사유화하는 걸 넘어 정치 검사들이 정권을 사유화하는, 듣도 보도 못한 일이 현실이 될 수도 있다”고 적었다.
 
임 전 실장은 “평생 검사만 해온 윤 후보와 그가 ‘독립운동가’라 칭한 한동훈 검사는 명백한 검찰주의자들”이라며 “자신감 넘치는 김건희씨의 신기가 더해지면 우리는 아직껏 만나보지 못한 괴물정권을 만나게 될 지 모른다”고 주장했다.
 
이어 “곽상도의 50억 클럽과 김건희(김명신), 국정농단과 무소불위의 검찰 권력이 버무려진 정권을 만나게 될 수도 있다”면서 “이런 상상이 기우이기를 바랄 뿐”이라고 강조했다.
 
임 전 실장은 “언론은 앞다퉈 대선 결과로 대한민국의 명운이 결정난다고 법석이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대한민국은 대선 결과를 넘어 또 전진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제는 우리가 치러야 할 비용”이라고 밝혔다.
 
임 전 실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을 그렇게 보내고 통한의 아픔 속에서도 대한민국은 발전했지만, 가슴을 쥐어뜯는 대가를 치렀다”면서 “비리로 점철된 이명박 정부와 최순실(최서원)의 국정농단으로 얼룩진 박근혜 정부를 거치면서도 대한민국은 발전했으나, 국민들은 생업을 접어두고 거리로 나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했다”고 회고했다.
 
이어 “김대중 대통령님의 말씀대로 벽에 대고 욕이라도 하고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