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이디, SK브로드밴드 '플레이제트'에 실시간 채널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2-02-09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시아 최다 FAST 채널 운영사 뉴 아이디...'YG TV'·'맛있는 녀석들' 등 인기 장르 채널 제공

[사진= 뉴 아이디]

콘텐츠미디어그룹 NEW의 디지털 콘텐츠·플랫폼 사업 계열사 뉴 아이디가 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채널 공급 및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월 신규 출시한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PlayZ)’에 5개의 실시간 디지털 방송 채널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아시아 최다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채널 운영사 뉴 아이디는 SK브로드밴드의 ‘플레이제트’를 이용하면 별도 유료방송 가입 없이 30여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채널Z’에 K팝, 드라마, 영화, 먹방, 푸드 스타일 등 인기 장르에 특화된 전문 채널을 공급한다.
 
‘플레이제트’ 출시와 함께 신규 론칭한 5개의 채널은 YG TV(CH.10), 영앤드라마(CH.15), NEW MOVIES(CH.20), 맛있는 녀석들(CH.5), 우리의 식탁(CH.27)이다.
 
SK브로드밴드의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스트리밍 채널, 게임, 노래방 등의 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플레이제트를 통해 웨이브, 티빙, 왓챠, 아마존프라임, 애플TV플러스 등 국내외 OTT 통합검색이 가능하다. 또 가격비교부터 실시간 TV 스트리밍이 가능한 FAST 서비스 ‘채널Z’, 5백 여편의 무료 주문형동영상(VOD), 게임, 노래방 등 빅 스크린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시청 패턴 등에 따라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등 개인형 FAST 채널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뉴 아이디는 아마존, 로쿠, 플루토TV, 플렉스, 투비 등 20여개 이상의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구축한 FAST 비즈니스의 선두주자다.
 
이미 북미, 남미, 유럽 등 세계 1억 가구에 30여개의 K콘텐츠 전문 채널을 24시간 송출하고 있다. 박준경 뉴 아이디 대표는 “SK브로드밴드의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국내 FAST 채널 서비스 확장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플레이제트 시청자들에게 좋은 시청 경험을 주는 채널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