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전자 주가 4%↑…안철수 덕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02-07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써니전자 주가가 상승 중이다.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써니전자는 이날 오후 1시 34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145원 (4.14%) 오른 3650원에 거래 중이다.

써니전자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 관련주다.

안 후보는 7일 "노무현의 꿈이었고 우리 모두의 희망인 그런 나라, 저 안철수가 반드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 회의에서 "오늘 아침에 국민께 어떤 말씀을 드릴까 생각하면서 문득, 차별과 배제와 싸우면서, 국민통합을 위해 한평생을 바친 노무현 대통령의 인생과 정치역정이 생각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후보는 노 전 대통령의 첫 국회의원 당선 지역과 정치 출발점인 부산이 자신의 연고지이고, 노 전 대통령 취임식 때 8명의 국민대표 중 한 사람으로 초청받았던 인연도 있다고 언급한 뒤 "제가 정치를 한 지난 10년을 생각하며 노무현 대통령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만약 그분이 살아계셨다면 그분이 보시기에 지금의 대선판이 너무나 부끄러운 모습일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노무현 대통령은 민주당 정치인 노무현에서, 정파의 이익이 아닌 전체 국민의 이익을 우선하는 진정한 국가 지도자가 됐다"며 "노무현이 없는 지금, 누군가는 일생을 걸고 정치적 명운을 걸고, 국민을 분열시키며 상대방의 실수와 반사이익만으로 평생을 먹고사는 진영정치를 타파해야 한다. 그 일, 미약하지만 저 안철수가 걷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노 전 대통령은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을 외쳤고, 이념과 진영에 갇히지 않고 과학과 실용의 시대를 열고자 했다. 저 안철수가 가는 길과 같다"며 "당선되면 정파는 달라도 능력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국민통합 내각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