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이자 의원 'SK머티리얼즈-경북대학교'와 지역인재 채용촉진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2-01-20 13: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회서 간담회 열고 산학연 협력모델 발굴 등 논의

  • 경북대 우수한 인력과 SK머티리얼즈의 시너지 기대

임이자 국회의원(가운데)[사진=상주시]

“학생들의 일자리 문제 해결과 기업의 인재 선점이라는 이해관계가 들어맞아 상생 관계가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임이자 의원(국민의힘, 상주·문경)은 SK머티리얼즈-경북대와 함께 지역인재 육성·채용촉진 방안을 논의했다.
 
임 의원은 지난 18일 국회에서 이강윤 SK머티리얼즈 부사장, 김시오 경북대 대외협력부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SK머티리얼즈-경북대가 계약학과 추진 등 양질의 일자리 및 우수인력 배출방안에 협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임 의원은 “SK머티리얼즈는 배터리 소재 산업 부문에 특화된 전문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맞춤형 인재 수급이 필요할 것”이라며 “기업에서는 대졸 신입 직원들에 대한 재교육 비용을 절감하고 대학은 취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취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또 “앞서 2011년부터 경북대학교는 모바일공학과를 신설해 삼성전자와 계약학과를 체결하고 실무중심의 전문 인력 인프라를 구축한 선례가 있다”고 했다.
 
이에 이 부사장은 향후 인재 채용계획을 브리핑하는 한편 “계약학과 뿐만 아니라 산학협력 추진을 통해 우수한 지역 인재들을 확보하는 의견에 공감한다”며 “일정 기간 동안 관련 직무교육을 통해 실무에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 부사장은 최근 공장 증축에 지역 업체를 사용하지 않아 논란이 된 문제와 관련해서는 금주 중 상주시 업체등록에 관한 계획을 세워 조속히 상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상주 기업이 균등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