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21년 체납액 538억원 정리 성과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1-19 16: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성남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성남시가 19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 지난해 12월 31일 현재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액 538억원을 정리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이는 전년도 정리액 대비 2.9% 증가한 15억을 더 징수한 성과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대면 징수 활동에 제약이 있음에도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각적인 징수 기법을 이용해 세정 활동을 펼친 결과, 2021년 11월 “지방세 新징수기법 추진 및 체납세 징수 평가”에서 경기도로부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체납자 소유의 부동산·차량을 적기에 압류하고, 고액·고질 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 등을 실시해 압류 물건을 공매처분 하는 등 체납액 징수에 주력한 것은 물론, 155명의 체납자 실태조사반 운영을 통해 28억원의 체납세를 징수했다.

세외수입 또한 시민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쓰이는 귀중한 재원이라는 시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고자 지방세·세외수입 통합안내문, 모바일 알림 문자 발송과 각종 채권의 조기 압류를 통해 지난연도 세외수입 20억원을 징수하는 등 적극적인 통합징수 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성실 납세자와의 형평성 차원에서 체납액 징수 활동을 강화해 세금은 반드시 납부해야 한다는 납세 의식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