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시장, "현장 중심 소통 통해 시민 목소리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1-17 15: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명예시민소통관 제도 운영

  • 새해 맞아 시민과 소통의 보폭 넒혀가

[사진=과천시]

김종천 경기 과천시장이 17일 "항상 현장 중심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김 시장은 "다양한 경험과 식견을 가진 시민에게 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민·관이 소통하는 행정 실현을 위해 과천시 명예시민사회소통관 제도를 운영하기로 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김 시장이 임인년 (壬寅年) 새해를 맞아 시민과의 소통 보폭을 점점 넓혀가며 민생을 챙기는 데 올인하고 있다.

김 시장이 운영하기로 한 명예시민사회소통관은 명예직으로 지역 현안에  큰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매주 6개 동의 동장 추천을 받아 위촉돼 일주일간 활동하게 된다.

시민소통관은 지역 공공기관과 단체 등을 방문, 현장에서 각계각층 시민과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포함, 시정 운영에 대한 건의사항 등을 수렴해 시에 전달하거나 제안하는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김 시장은 지난 10일 조영행 씨를 명예시민사회소통관으로 위촉한 것을 시작으로, 17일에는 김경숙 문원동 주민자치위원을 명예시민사회소통관으로 위촉해 시민과의 소통 강화에 나서고 있다.

한편 김 시장은 "명예시민사회소통관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더욱 다양하게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명예시민사회소통관께서는 시민의 시각에서 시민과 행정을 잇는 가교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