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주권자 의견을 듣는 것은 정치인의 의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2-01-07 20: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권자를 가려가며 의견을 듣는 것은 옳은 정치 아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월 7일 오후 '매타버스 시즌2, 걸어서 민심속으로' 일환으로 지하철을 타고 숙대입구역에서 총신대역까지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7일 여성 인권·페미니즘·성소수자 문제 등을 다루는 독립매체 닷페이스 유튜브에  출연해 논란이 일자 "주권자의 의견을 듣는 것은 정치인의 의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인은 주권자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늘 파악해야 한다. 즉 주권자의 의견을 듣는 것은 정치인의 필수의무이며, 주권자를 가려가며 의견을 듣는 것은 옳은 정치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제가 출연한 미디어에 우려와 논란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어떤 청년의 목소리도 회피해서는 안 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갈등의 한복판에 뛰어들더라도 서로 다른 입장과 의견을 듣는 것이 정치인의 할 일"이라며 "설령 선거에 손해이고 정치적으로 불리하다고 해도 말이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런 갈등은 저와 같은 기성세대의 잘못 때문"이라며 "우리 사회의 기회와 자원이 제한적이고, 손톱만큼의 기회를 차지하기 위해 수많은 청년들이 전쟁을 벌여야 하는 사회에서 갈등은 점점 불어날 수밖에 없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또 "그래서 청년들은 성장을 부르짖고, 공정사회를 만들어달라 외치고 있다"며 "기회와 자원이 골고루 배분되고 성장을 통한 기회의 총량을 늘리지 않고서는 이 갈등을 해소할 방법이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방송 촬영을 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듣고 제 생각도 서로 나누었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여러 목소리를 경청하겠다. 그리고 제게 보내주시는 비판은 모두 소중하게 새기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해당 매체는 페미니즘 성향이 강해 젊은 남성 세대에서 거부감이 강한 곳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 후보 지지층에서는 출연 자체가 좋지 않은 전략이라며 이번 선택을 강하게 비판하는 분위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