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원욱 국회 과방위원장, 이원태 KISA 원장 등 산업발전 공로상 받아
  • 경기도·김해시 등 지자체, SBS·부산은행 등 민간기업도 수상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이 12월 2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사진=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보안분야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리티어워즈코리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 시상식이 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는 한 해 동안 보안분야 신기술과 우수제품 개발로 보안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사회전반의 보안 수준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 시상식은 보안분야 발전에 기여한 이들에게 수여하는 공로상, 공공 부문, 일반·보안기업 부문, 보안 솔루션 부문으로 나뉘어 수상자를 선정했다.

산업발전 공로상은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이영 국민의힘 의원 △홍진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 △서보람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장 △이원태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이기주 한국CISO협의회 회장 △서병일 한국영상정보연구조합 이사장 △염흥렬 순천향대학교 교수 등이 선정됐다.

공공부문은 기업지원, 기술지원, 산업발전, 시장개척, 성과창출, 민원해결 등의 평가 요소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지자체로는 △경기도 △김해시 등이, 공공기관으로는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사이버수사국 사이버범죄수사과 △공무원연금공단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수상했다. 공기업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남동발전 △신용보증기금 △에스알(SR) 등이 선정됐고, 교육기관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사이버보안연구센터가 수상했다.

기업대상 일반기업 부문의 경우는 보안분야에 대한 CEO의 인식과 투자, 보안조직·인력, 보안관리·운영, 보안교육·문화, 기타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했으며 △SBS(방송) △부산은행(금융) △대림(건설) △한미제약(제약)이 각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는 보안분야 발전과 보안기술 개발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보안기술·제품 개발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기업에 시상하고, 보안산업 성장동력 발굴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