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난 尹가족 비리 '쉴드' 자신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1-12-25 12: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핵관이 주축이 돼 정권교체 선봉에 나서야"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당내 경선 경쟁자였던 윤석열 대선 후보를 향해 "나는 정책도 다르고 후보 가족 비리를 쉴드(보호)칠 자신이 없어 도저히 전면에 나설 수가 없다"고 밝혔다.

25일 정치권에 따르면 홍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무도 잘못 흘러가는 대선에 대해서 후보 눈치 보느라 말을 못 하고 있기에 나만이라도 직설을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청년의꿈'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선대위는 이미 대구 선대위 고문으로 참여하고 있으니 시비를 걸면 안 되고 윤 후보를 만든 틀 튜브(틀니와 유튜브 합성어), 일부 편파 언론, 윤핵관(윤 후보 핵심 측근)이 주축이 돼 정권교체의 선봉에 나서 주시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년 2월 초가 되면 전국 80%를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들이 총력을 다해 관권 선거에 나설 것"이라며 지금 압도적인 차이를 만들어 놓지 않으면 정권교체는 어려워진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 14일 장마'라는 시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 이는 지난 2013년 7월 7일 경남지사 시절 관사에서 썼던 자작시다.

홍 의원의 시는 "칠흑 같은 밤 장맛비는 밤새워 내리고 넘실대는 황토강물은 수박밭을 삼킨다 낙동강변의 여름은 늘 그랬다 가슴 아린 세월 돌아보면 눈물만 가득 고이는 내 유년기의 동구 밖 찔레꽃은 아직도 그대로인데 아아, 나는 너무 멀리 왔구나 돌아갈 수 없는 곳까지 멀리 왔구나 너무 긴 세월을 흘려보냈구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는 윤석열 후보에 대한 홍 의원의 복잡한 심경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홍 의원은 "박근혜 사면 문제도 여권의 이간계로 보이니 적극 대처해 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4일 박근혜 전 대통령과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해 연말 특별사면·복권을 단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