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표적항암 혁신신약, 국가신약개발과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1-12-22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은 ‘EZH1·2’ 이중 저해 기전의 불응성 악성 혈액암 및 고형암 항암치료제 ‘HM97662’가 국가신약개발재단의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한미약품은 HM97662에 대한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회사는 현재 진행 중인 전임상 개발을 조속히 마치고 임상 단계 진입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회사에 따르면 후성학적 유전자 EZH2는 현재 치료제가 없거나 기존 항암요법으로 치료가 어려운 다수의 재발 혹은 불응성 암종에서 돌연변이 또는 과발현돼 있는 유전자다. EZH2를 선택적으로 저해할 경우, EZH1이 이를 보충하기 위해 활성화돼 내성을 유발한다. 이에 EZH2 및 EZH1을 동시에 억제하는 저해제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한미약품은 전임상에서 HM97662가 EZH2와 EZH1를 억제하는 것을 확인했다. EZH1·2 이중 저해로 강력한 항암 효과를 입증했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는 “이번 연구비 지원으로 기존 약제에 효과를 보이지 않는 불응성·내성 환자 치료를 위한 한미약품의 신약 개발이 보다 빠르게 임상에 진입할 수 있게 됐다”며 “선행 연구의 혁신적 결과를 바탕으로 치료제가 없는 여러 암종에서 혁신신약으로 상용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