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고발 사주 의혹 "알 도리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수습기자
입력 2021-12-14 13: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발 직접 하면 되지 야당에 맡길 이유 없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 "지시한 사실도 없고 이런 일이 어떻게 이뤄졌는지 알 도리가 없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당시 손준성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의 개인 일탈인지 아닌지도 알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고발 사주 의혹은 윤 후보가 검찰총장 재직 당시 여당 인사를 수사할 목적으로 검찰이 고발장을 야당에게 전달해 대리 고발했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윤 후보는 이날 '고발장을 전달한 의혹을 받는 손 전 수사정보정책관이 측근이냐'는 질문에 "측근이라면 측근이라고 할 수도 있고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기 때문에 수집된 범죄 정보와 일선 검찰조직에서 발생하는 일들을 저에게 보고하는 위치에 있었다"고 설명했다.

고발 사주 의혹 보도에 대해서는 "작년 2월 뉴스타파에서 경찰청 내사 보고서인 공무원 공문서를 그대로 인용 보도하고 KBS, MBC 등 다른 언론이 인용 보도 했다"라며 "기자가 취재하고 보도했으면 사실과 달랐을 때 언론을 상대로 고소·고발을 할 수 있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하지만, 이것은 경찰의 공문서를 그대로 인용한 보도이기 때문에 경찰이 기자에게 유출한 사람을 찾아달라 해야 하는데 누군지 알 수도 없는 마당"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고소·고발하는 게 실익도 없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제 처의 명예훼손 부분과 이것을 하나의 고발장으로 해서 고발한다는 것도 상식에 맞지 않고, 저희가 권리를 침해당해서 고발한다면 직접 하면 되는데 야당에 (고발 사주를) 맡길 이유가 전혀 없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지시한 사실도 없다. 이런 고발을 야당에 하라고 사주했다면 그야말로 평생의 이해관계가 같이 가야 하는 그런 관계 아니겠나"라며 "이 자체가 정당한 일이라고 보기 어려운데 인사이동으로 왔다 갔다 하는 공무원과 이런 걸 논의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윤 후보는 손준성 전 수사정보정책관에 대해선 "제가 유임을 요청했던 사람 대신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이 알아서 보낸 사람인데, 제가 그 위치에 있는 검찰 간부와 이런 것을 논의하고 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