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LA한국문화원과 함께 ‘제16회 다리어워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1-12-10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의 인물, ‘복면가왕’ 리메이크 성공으로 K-콘텐츠 관심 높인 ‘크레이그 플레스티스’

  • 스트리밍 서비스로 미주 전역 한류 확산에 기여한 ‘코코와’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

지난 12월 8일(현지시간) 콘진원 미국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1 다리어워드’에서 올해의 인물로 ‘크레이그 플레스티스(Craig Plestis)’와 올해의기업으로 ‘코코와(KOCOWA)’가 수상했다. (왼쪽부터 콘진원 미국비즈니스센터 주성호 센터장, 코코와 박근희 대표, 크레이그 플레스티스, LA한국문화원 박위진 원장) [사진=콘진원]


지난 1년간 한국 콘텐츠의 미국시장 진출 및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가 열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하 콘진원) 미국비즈니스센터는 LA한국문화원과 함께 지난 12월 8일(현지시간) 미국비즈니스센터에서 ‘2021 다리어워드(Dari Awards)’를 개최했다.
 
다리어워드는 한미 양국의 문화산업 교류 및 발전을 위한 문화적 교량 역할을 한다는 의미로 명명됐다.
 
이날 다리어워드는 할리우드 등 미국 현지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콘텐츠 업계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미 간 문화산업의 교량 역할을 하는데 공헌한 ‘올해의 인물’과 한국 문화산업을 미국에 소개하여 미국 내 한류 확산에 기여한 ‘올해의 기업’을 선정해 시상했다.
 
‘올해의 인물’로는 스마트독미디어 대표 및 총괄 제작자인 ‘크레이그 플레스티스’가, ‘올해의 기업’ 부문에는 미주 지역 한국 방송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코코와(KOCOWA)’가 각각 선정됐다.
 
플레스티스는 ‘복면가왕’, ‘너의 목소리가 보여’, ‘마이리틀텔레비젼’ 등 국내 예능 프로그램을 미국에서 리메이크하며 K-포맷의 우수성을 성공적으로 알렸다. 특히, ‘복면가왕’의 경우 폭스 TV 최고 시청률 달성 후 스핀오프 프로그램 ‘복면댄서(Masked Dancer)’로 제작되기도 했다.
 
심사위원단은 K-포맷에 대한 현지 관계자들의 관심을 증폭시킨 점을 높이 평가했으며, 이번 수상은 K-콘텐츠의 지속적인 미국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의 발판으로서 의미가 더욱 크다고 전했다.
 
‘올해의 기업’상을 수상한 코코와는 최근 미국 방송콘텐츠 시장에서 한국판 넷플릭스로 평가받고 있으며, 한국 방송 콘텐츠를 북·중·남미 전역에 제공하며 한류에 대한 현지 관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구글(Google), 로쿠(Roku), 컴캐스트(Comcast), 비키(Viki) 등 현지 대형 미디어 기업과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안정적인 서비스와 고품질 자막 제공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다리어워드 심사에서 코코와는 K-콘텐츠가 북미 지역에 실시간으로 알려지는 데 크게 기여한, 한국 방송콘텐츠 미국 시장 공략의 첨병이라 평가받았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K-콘텐츠가 글로벌 콘텐츠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한미 간 문화교류 또한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K-콘텐츠가 미국을 비롯한 세계시장과 교류하며 성공적으로 해외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