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평가단 운영…11년간 289명 패널 조직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오른쪽 둘째부터)가 지난 12월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대통령표창을 받고 있다.[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적극적인 고객의 니즈 파악과 서비스 품질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소비자평가단' 제도를 2010년부터 11년째 운영해온 점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DB손보는 지난 3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DB손해보험은 지난 2008년 업계 최초로 CCMS인증을 받은 후 이번에 손보업계 최초로 8회 연속 인증을 받았으며 2020년에는 7회 연속 인증기업으로서 ‘CCM 명예의전당’상을 받았다.

2014년 DB손해보험은 김정남 대표를 필두로 ‘고객과의 약속’을 체계화해 서비스 아이덴티티인 ‘행복약속365’를 선포했다. 이를 전 직원이 실천하기 위한 CCM 추진전략을 매년 수립하고, 전년도 성과 및 반성을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을 반영해 목표설정 및 월별 성과 피드백을 통해 체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또 적극적인 고객 니즈 파악과 서비스 품질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소비자평가단’ 제도를 2010년부터 11년째 운영하고 있다. DB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은 19기에 걸쳐 총 289명의 패널이 매월 월별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눈이 되고, 소비자들의 제안 내용을 담아 부서별로 검토해 이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2021년 한해를 ‘뉴(New) 소비자시대’로 선포하고 소비자 중심경영을 가속화했다. 2월 15일 전 임직원이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진행하고, 매월 셋째주를 소비자중심경영 집중운영주간(CCM WEEK)으로 선정해 일주일간 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러한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2021년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장기보험 1위에 선정됐다.

DB손보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중심경영이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이번 대통령 표창 및 CCM 8회 연속 인증을 계기로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중 문화교류 흔적 찾기 사진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