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쥴리 벽화’ 개 사과 그림 옆에 김부선이?… 여야 대선후보 동시 겨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1-11-30 21: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30일 '쥴리벽화' 논란이 일었던 서울 종로구 관철동의 한 중고서점 외벽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 벽화가 그려져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른바 ‘쥴리 벽화’ 논란이 일었던 서울 종로구 관철동의 한 중고서점 외벽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한 듯한 그림이 등장했다. 기존에 있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풍자한 그림 옆에 나란히 자리해 여야 대선후보를 동시에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이 중고서점 외벽에는 영화배우 김부선과 은수미 성남시장으로 추정되는 인물, 대장동 의혹을 풍자한 탱크시 작가의 벽화가 새로 그려졌다.
 
해당 벽화 옆에는 윤 후보의 장모로 추정되는 중년 여성과 전두환 전 대통령으로 보이는 남성의 그림, 무속 논란을 일으켰던 손바닥 ‘王(왕)’자, 사과 희화화 논란이 일었던 ‘개 사과’ 그림이 그려진 그래피티 아티스트 ‘닌볼트’의 벽화가 나란히 자리하고 있다.
 
앞서 지난 7월 이 건물 외벽에는 ‘쥴리의 남자들’이라는 문구와 함께 윤 후보의 아내 김건희씨의 얼굴을 본뜬 듯한 여성의 얼굴 그림이 등장해 논란이 됐다. 당시 벽화에는 ‘쥴리의 꿈! 영부인의 꿈!’이라는 글도 함께 새겨졌다. 논란이 확산되자 서점 측은 흰 페인트를 덧칠해 그림을 지웠다.
 
이 외벽은 문화·예술 매니지먼트 굿플레이어의 김민호 대표가 내년 6월까지 건물주에게 돈을 지불하고 빌려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