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강남구, 실감콘텐츠 창업생태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1-11-29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남 취·창업허브센터(가칭)’와 연계해 실감콘텐츠 유망 스타트업 모집


정순균 강남구청 구청장(왼쪽)과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이 지난 11월 26일 ‘스타트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콘진원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하 콘진원)과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이하 강남구)가 실감콘텐츠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콘진원과 강남구는 실감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1월 26일에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콘진원과 강남구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유망 스타트업 발굴·연계사업 상호 협력, ‘강남 취·창업허브센터(가칭)’ 내 실감콘텐츠 스타트업 입주,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조성, 육성 프로그램 공동 기획·주최 등이다.
 
콘진원은 ‘강남 취·창업허브센터(가칭)’ 내 입주공간에 입주할 실감콘텐츠 기업을 2022년 1월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강남 취·창업허브센터(가칭)’에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신규 구축하고, 강남구 및 강남 스타트업 밸리와 연계한 다각도의 지원을 통해 실감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디지털뉴딜과 미래 콘텐츠산업을 선도할 실감콘텐츠 스타트업을 대거 배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 취·창업허브센터(가칭)’는 역삼동 스타트업 밸리에 위치하며, 12층(지하3층~지상9층), 1400평 규모이다. 센터에는 각종 스타트업, 벤처캐피털(VC), 액셀러레이터(AC) 등이 입주하고,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비즈니스 시설을 갖추어 2022년 3월 개소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