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공설 추모공원’ 조성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1-11-22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사진=상주시 제공]

경북 상주시는 ‘공설 추모공원 조성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22일 시청에서 개최했다.

강영석 상주시장, 정재현 상주시의회의장, 건립추진위원회 위원, 마을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사업은 장사 정책 및 장사 문화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화장 이후 자연장 및 봉안시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상주시에는 관련 시설이 없어 타 시군 장사시설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공설 추모공원은 부지 8만㎡ 이상에 2만기 이상 안치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며 기존 장사시설과는 차별화된 자연친화적이고 휴식 공간 역할을 하는 공원 형태로 조성될 예정이다.

올해 3월 부지공모 때 1개 마을이 주민 동의를 거쳐 신청했고 이 부지에 대한 건립추진위원회의 현장 심사 등을 거쳐 9월 기본구상 및 타당성조사 연구용역이 시작됐다.

오는 12월 본 용역이 완료된 후 건립추진위원회의 심의ㆍ의결을 거쳐 조성 부지가 확정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변화하는 장사문화에 따른 시민들의 욕구 충족을 위해 추진 중인 만큼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되고 품격있는 추모공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