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0-25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12일까지 AI 모의면접, 기업설명회 등 진행

  • 인천 직업계고 졸업(예정)자-인천항 협력기업 비대면 매칭 추진

온라인 인천 직업계교 취업박람회를 알리는 포스터[사진=인천항만공사 제공]

인천항만공사는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인천지역 직업계고 재학생·졸업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2021년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9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사의 이번 취업 박람회는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광역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병무지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인천서부지부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인천광역시 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5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온라인 기업설명회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 모의면접 △영상이력서 제작 지원 △자기소개서 무료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온라인을 통해 1천명 이상의 참가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직업계고 졸업(예정자)와 인천항 협력기업 간의 구인구직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2022년 직업계고 졸업생-물류기업 매칭사업’ 지원기업 선정 시 박람회 참여 인천항 협력기업에게 우선지원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사회가치실장은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의 침체된 고용 환경 속에서도 우수 인재가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지역 직업계고는 29개교로 특성화고 27개교와 마이스터고 2개교가 있다. 특성화고는 특정분야의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현장실습 등 체험위주의 전문교육을실시하여 기업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취업을 지원하는 고등학교를 말한다.

또 마이스터고는 유망분야의 특화된 산업수요와 연계하여 예비 마이스터를 양성하는 특수목적 고등학교를 의미한다. 이 중 공업계열(15) 상업계열(9) 가사·실업계열(3) 수산·해운계열(2) 등에서 1만4215명이 재학 중이며 그중 3학년은 4952명이다.

취업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21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