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예방·지역 치안활동 인천 자치경찰 유공자 191명 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0-21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자치경찰위원회, ‘경찰의 날’ 기념 업무 유공 경찰관 격려

인천자치경찰 유공자들이 표창장을 받은후 기념 촤영하고 있다,[사진=인천시 제공]

인천 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는 21일 1호 사업으로 추진중인 ‘어린이가 안전한 인천 만들기' 프로젝트 유공 경찰관등 자치경찰사무 관련 유공 경찰관 19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이날 경찰의 날’을 기념해 이같이 표창을 수여했는데 1호 사업관련 중요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안도희 경감(인천청 여성청소년과) 박종복 경사(인천청 교통과) 김지은 순경(남동서 여성청소년과) 등 3명.

시 자치경찰이 그동안 추진한 어린이가 안전한 인천 만들기’는 △스쿨존 내 어린이 보행자 안전 확보 △학대 위기 아동 조기 발견 및 적극 보호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청소년 안전버스 운영 등 10대 과제를 선정,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추진해왔다.

이에 앞서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14일 심의‧의결을 통해 ‘어린이가 안전한 인천 만들기’ 추진 유공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유흥시설 불법영업 단속 등 감염병 예방 유공자와 지역치안 활동 유공자 등 표창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병록 시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은 “묵묵히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일선 경찰관들을 발굴하고 포상을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함으로써 경찰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민생치안에 더욱 힘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꽃 피고 생동감 넘치는 원도심 골목정원 조성에 나선 인천시

인천시가 침체된 분위기의 원도심을 변화시키기 위한 즉각적이고 실천 가능한 원도심 활성화 방안으로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 꽃 심기를 통해 원도심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인천광역시는 생활환경 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화기애애 꽃 피는 인천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화기애애사업’은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해 대상지 선정부터 꽃 가꾸기 등 모든 과정을 주민과 함께하는 사업이다. 원도심지역의 유휴공간 및 골목길에 다양한 꽃과 식물을 소재로 쾌적한 쉼터를 조성해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에게 휴식과 치유·관상효과를 극대화하는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시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6월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 수립 후 7월 현장조사를 거쳐 총 4개소 지역을 2021년 하반기사업으로 선정했으며, 그 사업대상지로는 미추홀구 누리고 나누는 동네, 남동구 남촌동 남측마을, 서구 신현 원마을 등 더불어마을 3개소와 동구 동인천역 2030 역점프로젝트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남동구 남촌동 남측마을은 市 계양공원사업소 지원을 받아 국화조형작을 포함해 소국을 설치, 지난 10월 2일부터 전시해오고 있으며 ‘화기애애 꽃 피는 인천만들기 사업’으로 은행나무 잎 모양의 플랜터, 벤치, 화단 설치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꽃을 즐길 수 있는 쉼터가 조성되어 마을 풍경이 많이 변화됐다.

박세철 시 녹지정책과장은 “코로나 19로 일상의 소중함이 더욱 절실해지는 요즘‘화기애애 꽃 피는 인천만들기 사업’으로 지역주민의 정서 함양뿐 아니라 꽃 가꾸기 등으로 주민들의 공동체 형성의 시작이 되는 윤활유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향후 시는 원도심내 더불어마을 등 사업재생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을 화개애애사업으로 선정해 지역마다 특색있는 녹색 네트워크구축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