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복면가왕, 밀키트 요리왕 선발대회 등 코로나19 속 분위기 전환
삼성디스플레이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자 다채로운 사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대면으로 이뤄지는 행사·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참신한 비대면 행사를 통해 사내 분위기를 환기한다는 복안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직원들에게 사기와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8월부터 두 달에 걸쳐 진행된 ‘온라인 복면가왕’에는 70명이 넘는 직원이 참가해 고양이, 귀신, 판다 등으로 분장한 채 노래 실력을 뽐냈다.

최근에는 외식 대신 밀키트를 먹는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밀키트 요리왕 선발대회’가 개최됐다.

직원들은 각자의 개성대로 밀키트 요리를 완성한 뒤 캠핑장, 레스토랑 등에서 즐기는 듯한 아이디어 연출 사진을 공유했다.

키우는 고양이를 소개할 수 있는 ‘냥이 콘테스트’도 열려 200명이 넘는 직원들이 각자의 고양이 사진을 자랑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참여하는 비대면 행사도 마련했다.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이뤄진 ‘지구사랑 그림 공모전’에는 800점 넘게 접수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회식이나 간담회 등 오프라인 방식의 소통은 줄었지만 이제까지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의 이벤트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하려는 다양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며 “활기찬 개인들이 모여 활기찬 회사와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사내 행사로 진행한 ‘온라인 복면가왕’.[사진=삼성디스플레이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