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전두환 옹호’ 윤석열 겨냥…“저렴한 역사 인식에 경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10-19 1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른 표 계산을 하는 건가…기업에 수천억 뜯어 측근에 나눠주는 정치”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19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 중견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전두환씨 옹호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윤석열 예비후보를 겨냥, “이런 몰상식한 후보, 이런 저렴한 역사 인식을 가진 후보가 보수정당의 대선 후보가 되겠다는 게 정말 부끄럽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19일 경북 포항북구 국민의힘 당원협의회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정말 도를 넘는 막가파식 발언이다. 품격이라곤 하나도 없는 발언이다”며 이렇게 말했다.

유 후보는 “5·18의 아픔 앞에서 인간으로서 공감 능력이 없는 건지, 아니면 무슨 다른 표 계산을 하는 건지, 아니면 원래 생각이 없는 건지 정말 경악스럽다”고 꼬집었다.

이어 “기업들로부터 수천억원 비자금을 뜯고, 또 세금을 뜯어서 만든 돈을 자기 측근들한테 나눠주는 그런 식의 정치가 과연 잘하는 정치고 잘하는 조직 관리냐”며 “저는 정말 경악스럽다”고 재차 강조했다.

앞서 윤 후보는 이날 부산 해운대을 당협을 방문한 자리에서 “우리가 전두환 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광주민주화운동)만 빼면 잘못한 부분이 있지만, 그야말로 정치를 잘했다고 얘기하는 분들이 많다”며 “그거는 호남 분들도 그런 얘기를 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논란이 커지자 기자들과 만나 “그분(전씨)이 집권 7년 동안 잘못한 것 많고 정치를 전반적으로 다 잘했다는 게 아니다”며 “권한의 위임이란 측면에서 배울 점이 있다는 게 그 후 대통령들이나 전문가들이 다 하는 얘기이며 호남분들 중에도 있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