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의회, 국립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 촉구 결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0-12 16: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강구 부의장 대표발의, 7명 서명... 공공의대 필요성 강조

  • 300만 인천시민의 숙원, 공공의료체체 정상화 당위성 주장

인천대학교는 12일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시민, 기관, 시민단체, 학교, 기업체, 공직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100만명 서명운동에 인천시 연수구 의회가 이에 동참하고 나서는 등 열기가 뜨겁다고 밝혔다. [사진=인천대 제공]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시민, 기관, 시민단체, 학교, 기업체, 공직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100만명 서명운동에 인천시 연수구 의회가  동참하고 나서는 등 열기가 뜨겁다.

인천시 연수구의회는 12일 제243회 임시회 재1차 본회의에서 300만 인천시민들의 숙원사업인 공공의료체계 정상화와 감염병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인천대학교 공공의대 설립 촉구를 결의했다.

연수구의회는 이날 "지난해 기준, 인구 1천명당 의사 2.5명으로 특별시 및 광역시 7대도시 중 6위, 인천 유일의 공공병상 인천의료원 전굮 7대도시 중 최하위, 대한민국 제2의 도시를 꿈구는 인천 300만 도시 인천의 보건의료의 현주소"라며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을 강조했다.

연수구의회는 촉구 결의문에서 “연수구위회는 인천대학교에 공공의대를 설치하고 우수한 인재·인력을 양성해 공공의료 확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의 척박한 의료체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교육부는 연수구의 자랑 인천대학교의 공공의대 설립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달 9일 인천지역의 국회의원들이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에 공공의대를 설립하기 위해 법 개정안을 발의했었다.

또한 인천대는 이달부터 공공의대 설립을 위해 인천시민, 기관, 시민단체, 학교, 기업체, 공직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100만병 서명운동을  오는 12월까지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많은 시민들이 뜻을 함께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 서명운동 참여 방법은 인천대학교 홈페이지, 온라인용 QR코드, SNS 등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