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29일부터 유럽 순방...독일 통일 31주년 행사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1-09-27 13: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독일, 벨기에, 스웨덴 방문...유럽 지역 평화 프로세스 지지 호소

이인영 통일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북한이 남북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 가운데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유럽 순방을 통해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다. 

이종주 통일부 대변인은 27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이 장관이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벨기에와 스웨덴 독일을 방문한다"며 "독일 통일 31주년 행사에 참석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유럽 지역 지지와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장관은 오는 30일 벨기에에서 유럽연합(EU) 주타 우필라이넨 집행위원 및 야넷 레나르치치 집행위원과 양자회의를 진행한다. 이어 EU의회 외교위원회 및 한반도관계대표단 의원들과 면담을 갖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전에 대한 EU 차원 지지, 협력을 요청한다는 계획이다. 

10월 1일에는 스웨덴에서 안 린데 외교장관과 회담을 한다. 이어 10월 2일, 베를린자유대에서 남북관계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10월 3일에는 독일 작센안할트주에서 열리는 독일 통일 31돌 기념행사에 참석하며 10월 4일엔 슈타인마이어 독일연방정부 대통령을 예방한다. 통일부는 "독일 연방 상하위원 의장의 공식 초청을 받아 유일한 고위급 외국 정부 사절로 참석하는 것"이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EU 및 각국 정부, 전문가 등 유럽 사회에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지지와 협력을 견인할 수 있는 국제적 공감대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