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수부, 해양생물 종이접기 교육 영상 제작 및 따라하기 이벤트 추진

[사진= 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는 누구나 따라하기 쉽고 재밌는 ‘우리집 바다, 해양생물 종이접기 영상’을 해양수산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종이접기 이벤트를 이달 12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알려주기 위한 교육 영상 시리즈인 ‘우리집 바다’를 지난 5월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바다 해양생물 종이접기는 1분 바다요가, 해수어항 꾸미기에 이은 ‘우리집 바다’의 세 번째 시리즈로 현재 물개, 고래, 거북이 편이 게재되어 있다. 28일 오후에는 새우 편이 게재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일주일에 한 편씩 총 19편의 종이접기 영상을 올릴 계획이다.

또한 해양수산부는 ‘우리집 바다, 해양생물 종이접기 영상’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종이접기 따라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양생물을 주제로 종이접기를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2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현재 해양수산부 유튜브에 게재된 물개, 고래, 거북이 등의 종이접기를 따라하거나 자신만의 해양생물 종이접기를 하고, 본인 SNS에 올린 후 해양수산부 블로그에서 이벤트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내달 12일까지 총 15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참여자 300명에게는 5000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이 중 독특한 해양생물을 접은 참여자 10명을 골라, 해양생물 종이접기 세트를 선물하고 당선작을 해양수산부 공식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 게재한다.

송명달 해양수산부 대변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누구나 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여가 활동에 대한 교육 콘텐츠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해양수산부만의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코로나 블루 극복과 함께 우리 바다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자연스럽게 높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