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여성생명과학자 연구활동 지원 나선다

이보미 기자입력 : 2021-09-15 11:11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왼쪽부터)와 정은지 연세대 교수, 심상희 서울대 교수, 묵인희 여성생명과학포럼 회장이 14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콜마]


한국콜마홀딩스가 대한민국 여성생명과학자들의 연구활동 지원에 나선다.

한국콜마홀딩스는 14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은 국내 생명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과학자 중에 성장 잠재성이 우수한 여성과학자들을 발굴 및 양성,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한국콜마홀딩스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선정한다. 올해 수상자로는 서울대 약학대학 심상희 교수와 연세대 생명공학과 정은지 교수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심상희 교수는 천연물 소재에서 생리 활성성분을 발굴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약용 식물 조직의 내생균이 생산하는 물질 발굴 연구의 선구자로 인정받고 있다. 

정은지 교수는 뇌의 감각정보 처리와 집중 혹은 각성상태 조절에 있어 시상(간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회백질부)의 역할을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관련 연구 내용을 뇌과학 분야 최고 학술지인 뉴런(Neuron)에 게재했다.

김병묵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는 "이번 시상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이룬 국내 여성과학자를 격려하고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여성과학계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