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작가 꿈꾸는 누구나 오세요”... 카카오엔터, 웹소설 연재 플랫폼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9-02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로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가 무료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이하 스테이지)’를 1일 오픈했다.

스테이지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방문해서 작품을 감상하고, 집필할 수 있는 공간이다.

카카오엔터는 ‘페이지고(GO)’, ‘스테이지온(O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페이지고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데뷔할 수 있는 작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스테이지에 2개월 이상 연재한 작품 중 매월 성적이 높은 작품을 선정해 2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연재 중간에 바로 카카오페이지에 정식 연재작품으로 등록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테이지온은 창작자들에게 원고료 지급을 통해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심사를 통해 스테이지온으로 선정된 작품은 매달 작품 원고료를 받을 수 있다.

창작자가 카카오페이지 외에도 원하는 연재처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국내외 모든 콘텐츠제공사, 플랫폼이 스테이지에 참여하도록 했다.

황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노블코믹스컴퍼니 대표는 “스테이지가 훌륭한 IP(지식재산권)와 역량있는 창작자가 가장 많이 배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텃밭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에 론칭한 스테이지를 비롯해 카카오엔터는 앞으로도 공모전, 아카데미, 산학협력 등 창작자 생태계 저변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