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보험 상품권 출시 이미지[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보험도 선물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보험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선물하기가 선보이는 보험 모바일 상품권은 총 12종이다. 반려동물, 여행·레저, 실버보험 등 생활 밀착형 미니보험 상품이 출시된다. ‘다이어트 응원 보험’, ‘싱글 안심보험’ 등 MZ세대(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중반에 태어난 세대)를 위한 보험도 마련했다.

기존에는 보험 상품을 온라인 쇼핑플랫폼으로 판매하는 것이 보험업법상 모집행위로 간주됐으나, 지난해 하반기에 온라인 보험 판매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서 온라인 쇼핑플랫폼에서 보험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선물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카카오커머스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사업자로 선정된 ‘쿠프파이맵스’와 제휴를 통해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실용적이고 흔하지 않은 선물을 하려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모바일 교환권 선물 종류도 다양해지는 추세”라며 “수신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까지 강화해, 이번 선물하기의 보험 상품 출시로 온라인 미니보험 시장이 한층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