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꾸민다는 개념은 얼굴과 몸, 패션을 넘어 실내 인테리어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테이블과 조명, 침대와 주방 등 가구의 선택과 배치는 개성을 드러냅니다. 코로나19로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따라 가구 회사들도 분주합니다. 온·오프라인의 조화와 해외 진출,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이벤트 등 바쁘게 돌아가는 가구 업계의 소식을 ‘주간 가구 스토리’로 전달합니다.

가구업계가 잇따라 할인전에 돌입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덩달아 늘어난 홈퍼니싱(집 꾸미기), 리하우스(리모델링)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쇼핑이 급증한 만큼, 온라인 구매 혜택도 다양해졌다.  
 
한샘, 가구·생활용품 할인전··· "홈캉스족 공략"

[사진=한샘 제공]
 

7일 업계에 따르면 한샘은 이달 말까지 한샘몰에서 가구와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여름 휴가를 포기한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홈캉스(홈+바캉스)' 용품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한샘몰에서는 식탁 20종을 최대 3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거실 또는 다이닝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포레 릴렉스 리빙다이닝 식탁’은 최대 32% 할인한다. 식사뿐 아니라 근무·학습·휴식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열과 스크래치에 강한 신제품 ‘도노 세라믹 어반 식탁’을 최대 28% 할인하고 원목식탁인 ‘로하 식탁’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소파는 총 18종을 최대 42% 할인한다. 홈바 테이블이 포함된 ‘프라임 노블 홈바형 리클라이너’를 27% 할인하고, 자유롭게 구성을 바꿔 사용하는 ‘모아 모듈형 패브릭 소파’를 23% 할인한다. ‘뉴프라임 리클라이너’ 소파는 최대 42% 할인한다. ‘하이 소파’ 시리즈의 ‘아르떼’, ‘브리오’, ‘모먼트’, ‘론다’ 등 4종은 2주간 사용해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무료 체험 이벤트를 연다. 또 소파를 구매하고 거실장 또는 소파테이블을 추가로 구매하면 추가 구매 상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이 적용된다. 

한샘은 여름철 침구류 인견, 스프레드 등을 최대 43% 할인하고 암막커튼, 블라인드, 러그 등도 최대 52% 할인한다. 위생관리를 위한 ‘UV-C LED 칼도마살균블럭 3.0’을 40% 할인하고 칫솔살균기를 최대 49% 저렴하게 판매한다. 신제품 ‘UV-C 신발살균기’도 15% 할인한다. 홈케어 서비스도 에어컨케어, 세탁기케어, 매트리스케어를 15% 할인하며 2개 이상 신청 시 할인율은 20%로 늘어난다. 미세먼지 차단 방충망 설치도 20% 할인 판매한다.

한샘몰에서는 비대면 온라인 가구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구를 설치할 공간의 사진을 찍은 후 ‘3D 리얼뷰어’를 활용하면 3D로 구현된 가구를 가상으로 배치해 볼 수 있다. 집 전체 공간을 가상으로 꾸민 VR(가상현실) 서비스로 집 꾸미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인기다. 

김태욱 한샘 온라인사업본부 상무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홈캉스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3D 리얼뷰어’와 배송일 지정 등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케아코리아 "50여개 제품 가격, 최대 20% 낮춘다"

[사진=이케아코리아 제공]
 

이케아코리아는 2022 회계연도(2021년 9월~2022년 8월)를 맞아 ‘더 낮은 새로운 가격(New Lower Price)’ 제품 52종을 선보인다. ‘더 낮은 새로운 가격’은 품질을 유지하되 비용 절감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의 홈퍼니싱 제품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실시하는 이케아의 연간 할인 행사다. 기존에는 1년에 한 번 행사 제품을 선정했지만 올해부터 연 2회 행사로 변경했다. 
 
올해는 △슬라툼 쿠션형 침대 프레임 △네스나 침대 협탁 △노르드뮈라 테이블 △빌드코른 높은 베개 등을 약 20% 낮은 가격으로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전 매장(광명점·고양점·기흥점·동부산점·플래닝 스튜디오·이케아 랩)에서 구매 가능하다. 

배송료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50만원 이상 구매 시 가구 배송요금이 2만9000원으로 할인된다. 이케아코리아 측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쇼핑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케아의 제품을 경험하며 더 나은 '집콕'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배송요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홈퍼니싱 솔루션과 더 낮은 새로운 가격의 제품들을 통해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홈퍼니싱 아이디어를 더 쉽고 편리하고 낮은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케아코리아는 앞으로도 누구나 적은 비용으로도 집을 더욱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혁신적인 변화를 거듭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몬스 침대, 신혼부부 위한 '웨딩 프로모션' 연다

[사진=시몬스 침대 제공]
 

시몬스 침대는 예비 신혼부부 및 신혼부부를 위해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시몬스 침대 인기 상품을 최대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프리미엄 혼수 침대로 유명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특정 모델은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킹오브킹(KK)’과 ‘그레이트킹(GK)’ 등 대형 사이즈 구매 시 추가 8% 할인이 적용된다. 여기에 ‘얼리버드’ 배송을 선택하면 3% 할인이 추가된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300만원 이상 구매 시 케노샤 호텔침구 세트 △500만원 이상 케노샤 호텔침구 세트와 포켓스프링 베개 2개 △700만원 이상 케노샤 호텔 침구 세트 및 포켓스프링 베개 2개와 케노샤 사계절 구스라이트 이불솜 1종 등을 증정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제공되며 사은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 밖에 슈퍼싱글(SS) 사이즈를 5% 할인하는 ‘슈퍼싱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시몬스의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최대 36개월까지 무이자 혜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