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2020] 이혜진, 트랙 사이클 스프린트 64강서 고배…패자부활전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1-08-06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후 5시 7분 패자부활전 진행

한국 사이클 국가대표 이혜진이 지난달 18일 강원 양양군에 위치한 종합 스포츠 타운 사이클 경기장에서 훈련 중 승리를 다짐하고 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이클 국가대표 이혜진(29·부산지방공단스포원)이 여자 경륜 패자부활전을 3위로 마친 데 이어 스프린트 64강전에서도 탈락했다.

6일(현지시간) 일본 시즈오카현 이즈에 위치한 이즈벨로드롬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트랙 사이클 부문 스프린트에서 이혜진은 상대 선수보다 0.79초 뒤져 패자부활전에서 남은 경기를 치르게 됐다. 

이혜진은 주 종목이 아닌 탓에 트랙 경사를 이용한 상대의 순간 스퍼트에 꼼짝없이 당하고 말았다. 1대1로 맞붙는 스프린트에서는 두 선수가 폭발적인 속도로 맞붙어 결승선을 향해 질주하는 경기인 만큼 순간 속도가 매우 중요하다.

이혜진은 유망주 시절을 거쳐 3개 올림픽에 출전하며 한국 트랙 사이클을 짊어져 왔던 '간판'이다. 특히 이혜진은 지난해 세계트랙사이클선수권 대회 여자 경륜에서 은메달을 따고 세계 순위 1위에 올랐으나, 도쿄올림픽에서는 경륜과 스프린트 모두 아쉬움을 남겼다. 

이혜진은 첫 올림픽인 2012 런던올림픽에서 경륜 16위, 스프린트 13위, 단체 스프린트 9위를,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서 경륜 8위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