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재일 더불어민주당의원, 이재명 열린캠프 공동선대위원장 맡아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입력 : 2021-08-04 14:46
변 의원, “이재명, 대전환 시대를 이끌 적임자 최선 다해 도울 것”

변재일 의원이 4일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열린캠프 합류를 공식 발표하고 있다. [사진=이재명 열린캠프 제공]

이재명 열린캠프는 4일 충북 최다선인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청주시청원구, 5선)이 캠프에 전격 합류해 공동선대위원장을 맡는다고 밝혔다.

우원식 선거대책위원장, 조정식 총괄본부장, 정성호 총괄특보단장 등 이재명 캠프 지도부가 총출동한 가운데 4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변 의원은 이재명 후보의 지지와 캠프 공식 합류를 발표했다.

앞서 이재명 후보는 지난 1일 저녁 변의원의 청주사무실을 전격 방문해 도움을 요청했고 꽤 오랜시간 진솔한 대화를 나눈 적이 있다.

변 의원은 이재명 후보와의 만남에서 “진솔하고 담백한 분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우리 사회 개혁의 필요성과 혁신성장을 통해 더 많은 기회가 골고루 보장되는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는데 공감했다”고 말했다.

변 의원은 또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협하는 구조적 문제가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해결되지 못하고 있다”며 “저출산고령화, 국토균형발전, 국민연금·건강보험 재정문제 등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미래세대에 짐으로 남겨질 이러한 문제에 정면으로 도전해 해결할 추진력과 용기있는 리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이재명 후보가 변재일 의원에게 사무실 방문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있다. [사진=이재명 블로그 캡처]

변 의원은 이어 “이재명 후보가 4차산업혁명이라는 대전환의 시대에 성장과 공정, 그리고 혁신을 실천할 적임자”라며 “강력한 혁신과 개혁정책 추진을 약속한 이재명 지사를 돕기로 결정했다”고 언급했다.

변 의원은 끝으로 “문재인정부의 성공적 마무리와 4기 민주정권 창출을 위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박 대변인은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늘(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의 열린캠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공식 합류합니다. 든든합니다”라며 “경기도의 유능함과 여의도의 유능함이 만나 크나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변재일 의원은 1975년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공직에 입문했으며 국무총리 국무조정실, 정보통신부 기획관리실장을 거쳐 2003년 노무현 정부에서 제7대 정보통신부 차관을 역임했고 5선 의원으로 중원의 덕장으로 알려져 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