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가수 비비와 MZ세대 이야기 담은 'Y 브랜드 송' 발매

오수연 기자입력 : 2021-07-30 09:27

WHY Y 뮤직비디오 스틸 컷. [사진=KT 제공]

KT가 가수 비비와 손잡고 MZ세대의 이야기를 담아낸 'Y 브랜드 송'을 공개했다.

KT는 30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의 댓글로 광고를 완성하는 'Y드립 시네마'에 이어 고객들과 소통을 통해 가사를 완성한 'Y 브랜드 송'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Y 브랜드 송은 KT의 는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와 아티스트가 협업해 제작하는 음원과 뮤직비디오다. 이번에는 가수 비비(BIBI, 김형서)와 함께했다.

KT Y와 비비가 만든 브랜드 송 'WHY Y'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비비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힙합계의 대부 타이거JK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한 층 높였다.

WHY Y의 가사는 비비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MZ세대들의 일상에 대해 소통하면서 팬들이 했던 이야기들을 있는 그대로 담아냈다. 때로는 힘들 때도 있지만 망설이지 않고 원하는 것들을 당당하게 해 나가는 20대들의 모습들을 '빛나는 Y'로 표현했다.

WHY Y는 지니뮤직과 멜론을 포함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뮤직비디오는 KT 유튜브 채널과 딩고 프리스타일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지니뮤직에서는 음원 발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뮤직비디오를 보고 감상 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비비가 직접 사인한 선물을 증정한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전무는 "Y 브랜드 송은 MZ세대들과 소통을 통해 그들의 일상을 있는 그대로 담아 공감대를 넓혀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들이 참여하고 그들의 재능을 빛나게 해 줄 수 있는 마케팅을 계속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KT는 '있는 그대로 빛나는 Y'라는 슬로건으로 MZ세대와 소통에 나서고 있다. 최근 광고의 결정적 장면에서 대사를 '삐' 처리하고, 시청자가 생각하는 대사를 댓글로 올리면, 참신한 댓글을 선정해 해당 장면을 실제로 촬영하고 영화 형식의 광고를 완성하는 프로젝트 'Y드립 시네마'를 선보여 유쾌한 반전 재미로 인기를 끌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