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건설사 3곳 손잡은 초대형 컨소시엄 ‘시티오씨엘’에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AD
입력 2021-07-26 12: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형건설사 컨소시엄 아파트 매매가 상승세 크고 청약률도 높아

[사진= 씨티오씨엘 조감도(DCRE 제공)]

국내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으로 조성되는 시티오씨엘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대형 건설사(시공능력평가 10위 이내) 3개사가 손을 맞잡고 공급에 나서는 만큼 사업 안정성이 높고, 건설사들의 장점이 결합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브랜드 시너지 효과로 타 단지 대비 높은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어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 아파트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국내 대표 건설사 컨소시엄 뭉친 인천 대표 명품복합도시 ‘시티오씨엘’ 

올해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간 인천 미추홀구 용현학익 1블록 ‘시티오씨엘’은 사업시행자인 DCRE가 국내 대표 건설사인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과 함께 도시와 문화가 서로 조화롭고,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새로운 중심이 될 최고의 도시, 인천을 대표할 명품복합도시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내 상위 10대 건설사에 속하는 1군 메이저 브랜드로 조성되는 만큼, 보장된 시공능력 및 안전성으로 높은 상품성뿐 아니라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무엇보다 편리한 교통여건이 강점으로 꼽힌다. 지구 내에 수인분당선 학익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학익역을 통해 인천 내부는 물론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수인분당선은 1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월판선(예정), 4호선 등 수도권 지하철 노선 상당수와 환승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돼 향후 광역교통여건이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송도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인천발 KTX직결사업(수인분당선 어천역과 경부고속철도를 연결 예정)을 통해 경부선과 연결돼 남부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가까이에 있어 차량을 통해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다양한 문화와 상업시설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도 실현 가능하다. 시티오씨엘 사업지 내에 인천 최초로 ‘인천 뮤지엄파크’가 들어설 예정이고, 대규모 중심상업용지(약 7만㎡ 규모)에는 다양한 쇼핑 및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용현초, 용현중, 인항고를 비롯해 지구 내에 다수의 학교 용지가 계획돼 있으며, 약 37만㎡ 규모의 그랜드파크와 9개의 공원(문화공원 6개소,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도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8월 시티오씨엘의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갈 ‘시티오씨엘 4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