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북 고’, LTE 탑재…연결·휴대·사용 편리성 3박자 조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1-07-26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4인치형 디스플레이 탑재 실속형 모델...합리적 가격도 장점

삼성전자가 ‘갤럭시 북’의 실속형 모델을 선보이며 편리한 사용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노트북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고(Go)’가 27일 국내에 출시된다. 갤럭시 북 고는 △자유로운 연결성 △간편한 휴대성 △강화된 사용성 △합리적인 가격 등을 무기로 소비자들을 만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LTE 이동통신을 탑재해 자유로운 연결성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와이파이(Wi-Fi)가 없는 지역에서도 데이터 통신을 활용해 업무를 하거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14인치형 디스플레이, 두께 14.9mm와 무게 1.38kg의 간편한 휴대성을 갖춰 한 손으로도 부담 없이 들 수 있다. 경첩 부분은 180도까지 펼 수 있어 여러 명이 함께 노트북 화면을 보는 상황에서 유용하다.

갤럭시 북 고는 다른 갤럭시 기기와 연동을 통해 사용성을 강화, 학습·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퀵 쉐어’ 기능을 활용해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파일을 공유할 수 있고 ‘세컨드 스크린’ 기능을 통해 일부 갤럭시 탭 제품을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 고로 온라인 수업을 들으면서 태블릿의 ‘삼성 노트’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필기하거나 회의·발표 시 태블릿에 같은 화면을 띄워 자료를 공유할 수도 있다.

‘스마트싱스’ 기능을 통한 스마트 디바이스, 가전 등과의 연동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이 밖에도 자사 신제품이 △스냅드래곤 2세대 7C 프로세서 탑재 △43.2Wh(와트시) 배터리 적용(한 번 충전으로 최대 18시간 사용 가능) △미국 국방부 군사 규격의 고온, 저온, 열충격, 진동, 고도, 습도 기준 통과 등을 통해 성능과 내구성도 갖췄다고 설명했다.

한편 갤럭시 북 고는 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8만9600원이다. 이동통신 3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 북 고(Go)’. [사진=삼성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