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호텔서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즐긴다…"지니야, 시예누 무료샘플 갖다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07-22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T모델들이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콜라보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지니야, 시예누 무료 샘플 갖다줘!" 이제 호텔 방안에서도 스마트한 언택트(비대면)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된다.

KT는 22일 레스케이프호텔,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KT 인공지능(AI)호텔 서비스를 활용해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콜라보 마케팅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며 올해도 여행을 떠나는 대신 호텔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호캉스(호텔+바캉스) 트렌드가 인기다. 이번 이벤트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호캉스족을 위해 준비했다. 오는 27일부터 한 달간 레스케이프호텔 '아틀리에 스위트'를 포함한 5개 타입의 스위트 객실에서 투숙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객실 내 비치한 기가지니에 음성으로 "지니야, 시예누 무료 샘플 갖다줘"라고 말하면 참여할 수 있다.

객실 내 기가지니를 활용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선착순으로 약 15만6000원 상당의 아모레퍼시픽의 시예누 어메니티 6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예누'는 아모레퍼시픽의 신규 럭셔리 안티에이징 브랜드다.

KT는 AI호텔 서비스 출시 3주년을 맞아 기가지니를 활용해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 기가지니를 이용해 호텔에서 별도로 판매하는 굿즈, 어메니티 등 유료 물품을 프런트 데스크 방문이나 전화 통화 없이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호텔 전 객실 투숙객은 '스마트한 언택트 쇼핑' 이벤트 기간 동안 기가지니에 스페셜 용품으로 탑재된 아모레퍼시픽의 시예누(SIENU) 타임브레이스 기초 2종 세트를 기존 가격보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투숙객은 객실 내에서 기가지니를 이용해 편안하게 쇼핑 아이템을 둘러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된다.

KT는 AI호텔의 객실 서비스를 한층 더 뛰어난 비대면 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이번 기능을 도입했다. '숍인룸(Shop in Room)'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KT는 기가지니와 호텔로봇 등을 활용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AI호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KT는 기존에 AI호텔에서 제공하는 음성인식 기반 객실제어·서비스 요청과 지니뮤직 콘텐츠 등을 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호텔 디지털 혁신(DX) 솔루션과 플랫폼 개발할 계획이다.

이날부터 KT는 이번 콜라보 마케팅을 기념해 기가지니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시행한다. 기가지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레스케이프호텔 숙박권과 아모레퍼시픽 시예누 타임브레이스 기초 2종 세트를 증정한다.

임채환 KT AI/DX플랫폼사업본부장 상무는 "레스케이프호텔·아모레퍼시픽과의 콜라보 마케팅은 언택트 시대에 선보일 수 있는 이종 산업 간의 의미 있는 활동이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는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여러 산업과 협업해서 투숙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AI호텔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