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미 하원의원들 만나 한반도 정세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1-07-07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국 코리아스터디그룹 소속 하원의원 5박 6일 일정으로 전날 입국

  • 한국 정치 현안, 외교안보 및 경제상황 이슈 논의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7일 미국 의회 내 한국 공부 모임인 '미국 의회 코리아스터디그룹(CSGK)' 소속 하원의원들과 한반도 정세에 대해 논의한다.

서울시는 이날 오 시장이 CSGK 방문단과 만나 조 바이든 미 행정부 취임 이후 달라진 한반도 정세, 한·미 관계의 발전적 미래 방향 등에 대해 면담한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지난 6일 방한한 CSGK 방문단 측이 오 시장의 취임 축하 차 예방을 요청해 마련됐다.

면담에는 공화당 소속의 한국계 미 하원의원으로 CSGK 공동의장을 맡고 있는 영 킴 의원(캘리포니아 초선 하원의원)과 아미 베라(캘리포니아 4선 하원의원)를 비롯한 미 하원의원 8명, 토마스 번 코리아 소사이어티 회장, 사비네 슐라이트 전직의원협회(FMC) 최고운영책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다.

CSGK는 지난 2018년 2월 미국 전직의원협회(FMC)에 정식 등록된 한국연구모임으로, 현재 미 상하원의원 50여명이 소속돼 있다.

한국의 정치, 외교‧안보, 경제 등 주요 이슈를 공부하며 매해 방한 중이다. 이번 방한은 코로나19 발생 후 첫 방문이다. 의원들은 5박6일 일정을 마치고, 오는 11일 귀국한다.

한편, 오 시장은 이날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제90차 한국관광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 개막식에도 참석한다.

이번 서울국제학술대회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관광: 기회와 혁신'을 주제로 국내외 관광학자와 학생, 관광업계 종사자 등이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관광산업의 변화와 지속성장의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다.

한국관광학회와 서울관광재단이 공동 개최하며,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9일까지 계속된다. 개막식은 한국관광학회와 서울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