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 경축 행사 개최...양국 우호단체 총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21-06-23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중구 중국대사관서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 경축 리셉션'

  • 싱하이밍 대사 "공산당 100년 역사 중 한중도 우호 교류 역사 이어와"

  • 양국 우호단체 11곳 실시간 화상 형식으로 행사 참석해 축사 전해

23일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을 앞두고 서울 중구 주한중국대사관에서 열린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 경축 리셉션’에서 싱하이밍 주한 중국 대사(가운데)가 건배사를 하고 있다. [사진=아주일보 양범 기자 ]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을 앞두고 열린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 경축 리셉션’에 한·중 우호 단체 고위 인사들이 총출동해 양국 우의를 다졌다. 화상 형식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한국 주요 정계 인사들도 영상 축사를 통해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 축하 인사를 전했다.

23일 서울 중구 주한중국대사관에서 열린 리셉션은 싱하이밍 주한 중국 대사의 축사로 문을 열었다. 싱 대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이번 행사를 대면으로 개최하진 못했지만, 온라인을 통해 100년에 달하는 중국 공산당 역사를 되짚어보고, 중·한 양국 협력의 희망찬 앞날을 기원하자”고 했다.

이어 싱 대사는 “중국 공산당은 지금까지 그랬듯 늘 세계 평화와 공동발전, 문화간 교류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세계 각국과 함께 인류 운명 공동체를 확립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싱 대사는 한·중 관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우호 교류의 역사를 이어온 한·중 양국이 각 분야의 교류와 협력에서 많은 성과를 거뒀다고 싱 대사는 평가했다. 이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문재인 대통령의 전략적 지도 하에 중·한 관계가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한국과 함께 더 아름다운 내일을 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싱 대사의 축사 이후 한국 정계 주요 인사의 영상 축사도 이어졌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중국 공산당이 앞장서 한·중 관계가 상호 호혜적인 관계로 발전할 수 있게 노력하자”며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 번영을 위해 함께 일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도 “평화로운 아시아를 만들기 위한 양국의 노력은 계속돼야 한다”며 “양당 간 교류와 협력이 일상화되길 희망한다”고 했다.

주중대사를 역임한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은 “내년 한·중수교 30주년을 앞두고 한·중 양국이 교류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국민의힘도 양국 우호 협력관계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리셉션에는 재한 중국인 관련 단체와, 한중 우호 단체 20여 곳의 주요 인사들도 실시간 화상 형식으로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왕해군 중국재한교민협회 회장은 “중국 공산당은 100년간 인민을 이끌고, 빛나는 발전을 이뤘다”며 “앞으로도 대국으로서 세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곽영길 한중친선협회 부회장도 “한중친선협회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한중 우호단체로 한·중간 교류 가교 역할을 왕성하게 진행해왔다”며 ”코로나19를 극복한 한·중 양국 간 인적 왕래와 민간 교류가 다시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김한규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이종걸 한중문화협회 회장, 신정승 한중우호협회 회장, 김용덕 한중교류협회 회장, 취환 한중문화우호협회 회장과 협회원들도 공산당 창당 100주년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