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영화 팬들, LG 올레드 TV 전용 상영관서 즐감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1-06-16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멕시코국립영화관 시네테카나시오날에 ‘살라올레드’ 구축

LG전자가 북미에 이어 남미까지 글로벌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에는 멕시코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멕시코국립영화관 시네테카나시오날(Cineteca Nacional) 내에 LG 올레드 TV 전용 상영관 ‘살라올레드(SALA OLED)’가 마련됐다. LG전자가 올레드 TV를 활용해 영화 상영관을 조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에 따르면 연간 200만명 이상이 찾는 멕시코국립영화관은 예술 영화를 주로 상영하고 전시회 등을 수시로 여는 등 멕시코에서는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통한다.

이에 따라 멕시코국립영화관에 방문한 관람객들은 누구나 LG 올레드 에보와 7.1.4채널에 입체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사운드 바가 구현하는 영상과 음향을 체험할 수 있다.

살라올레드는 총 24석 규모의 계단식 상영관으로, LG전자는 관람객들이 올레드 TV를 통해 영화의 몰입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내부 공간 디자인 과정에서 영상·음향 전문 엔지니어와 협업했다.

명암비, 블랙 표현, 시야각 등이 장점인 LG 올레드 TV는 할리우드의 주요 영화 제작사들이 영상품질 참조용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정도로 영화 화면을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올해 초에는 미국 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NATAS)가 발표한 ‘기술공학 에미상(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다.

송성원 LG전자 멕시코법인장(상무)은 “보다 많은 고객이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체험형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멕시코국립영화관 시네테카나시오날에 구축한 LG 올레드 TV 전용 상영관 살라올레드(SALA OLED)에서 관람객들이 영화를 시청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