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1분기 중남미 시장서 압도적 1위... "A·S21 효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1-06-15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점유율 42.4%로 모토로라·샤오미와 차이 벌려

갤럭시 A42 5G.[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40%가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갤럭시S21 시리즈와 갤럭시A 시리즈를 앞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15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년동기대비 점유율이 약 4.5%P 상승하며 점유율 42.4%로 1위를 수성했다. 삼성전자는 주력 제품군인 갤럭시A 시리즈를 재정비하고 갤럭시S21 시리즈 관련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치며 전분기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2021년 1분기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사진=카운터포인트리서치 제공]


2위는 점유율 21.8%를 기록한 모토로라로 조사됐다. 모토로라는 전년동기보다 판매량이 88% 급증했는데, 이는 화웨이의 공백으로 인한 반사이익으로 분석된다. 또한 모토로라는 멕시코 시장에서 샤오미와 오포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2위 자리를 지켰다.

점유율 3위인 샤오미(8.4%)는 성장률이 다소 주춤했다. 콜롬비아, 칠레, 멕시코 등 일부 국가에 중국 브랜드가 신규 진출하면서 경쟁이 더 치열해졌기 때문이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전자와 모토로라가 신제품을 출시하고, 중국 제조사가 새로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이 전년동기보다 22.1% 성장했다고 밝혔다.

티나 루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애널리스트는 "일반적으로 1분기는 연말 성수기와 비교해 판매량이 떨어지면서 시장이 침체되지만, 삼성전자 등 주요 제조사가 새 제품을 출시하고 중국 업체가 앞다투어 시장에 진출하면서 시장이 활기를 띠었다. 코로나19라는 악재로부터 시장이 어느 정도 회복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