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건협, 이재민 구호텐트 지원성금에 1억원 기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21-06-09 0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한적십자사 통해 이재민 안심공간 ‘구호텐트’ 제작 지원

[사진설명=이재민 구호텐트 지원성금 전달식 모습(사진왼쪽부터 홍두화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장예순 대한적십자사 부회장,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 홍경선 대한주택건설협회 감사, 박기옥 대한주택건설협회 서울시회 부회장). 주건협 제공]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재난발생시 가족단위 임시거주 공간인 이재민 대피소 내 '안심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8일 대한적십자사 본사를 찾아 신희영 회장에게 이재민 구호텐트 지원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대한주택건설협회에서 지원·제작하는 이재민 구호텐트는 재난발생시 이재민 대피소에서 이재민들의 임시주거시설로 지원된다. 평상시에는 재난구호 훈련 및 재난안전 체험캠프시 활용될 예정이다.

박재홍 주건협회장은 "이번 성금이 대규모 재난이나 재해시 초기에 구호텐트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이재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난해에도 대한적십자사에 코로나19 성금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도 지원을 이어갈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재난적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필요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공적단체인 대한주택건설협회와 9500여 회원사들이 솔선수범해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주택건설협회는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28년차를 맞고 있는 국가유공자 주거여건개선사업과 소방취약계층 소화기지원사업,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사회복지시설 후원 및 봉사활동 등이 대표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