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 주가 14%↑..."FDA 알츠하이머 치료제 승인" 소식에 연일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1-06-09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피플바이오 주가가 상승세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44분 기준 피플바이오는 전일대비 14.15%(3700원) 상승한 2만9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피플바이오 시가총액은 3357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290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피플바이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바이오젠과 일본 에자이가 공동 개발한 알츠하이머 치료제인 아두카누맙의 판매를 승인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일(현지시간) FDA 산하 말초·중추신경계약물 자문위원회는 아두카누맙(상품명 애드유헬름)을 알츠하이머병 치료제로 조건부 승인했다. 알츠하이머 치료제가 FDA 승인을 받은 것은 지난 2003년 이후 18년 만이다. 

이에 대해 건국대병원 신경과 한설희 교수는 "아두카누맙이 대증치료제 중심이었던 알츠하이머병 치료에 신기원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다만 한 교수는 "다소 실망스럽게도 이미 병이 많이 진행된 중증 알츠하이머병 환자들에게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게 이 신약의 한계점이다. 이번 신약 개발로 알츠하이머병 치료에 있어 게임 체인저가 등장한 것은 사실이나 아직은 절반의 성공이다. Aβ 침착 없이도 발병하는 치매 환자군이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치료가 시작되더라도 일정 기간마다 뇌 MRI를 촬영해 부작용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