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업 취업 청년도 내일채움공제 가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21-06-01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연합뉴스]

부동산업에 취업한 청년도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거나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해 12월 8일 개정·공포된 중소기업인력법 후속조치로 법률에서 위임한 사항을 규정하는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이 1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에는 중소기업 인력지원 대상 업종에 ‘부동산업’을 포함했다. 최근 ‘부동산 임대업 및 공급업’에서 공유 오피스, 공유 주택, 공유식당·주방 등 새로운 형태의 사업이 출현해 벤처기업으로 확인되고 있다. ‘부동산 관련 서비스업’은 부동산 시설유지관리, 중개서비스, 투자자문서비스, 감정평가 업무를 수행하는 업종으로 국민생활편의와 매우 밀접한 산업활동이다.

이에 관련법을 개정해 감정평가업, 공유 오피스·공유 주택 등 새롭게 출현하는 부동산업 관련 중소벤처기업에 취업하는 청년도 내일채움공제를 받을 수 있게 했다. 또 인력채용 연계사업의 1순위 대상자를 15세 이상 29세 이하의 미취업자에서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자로 확대했다. 인력채용 연계사업은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무교육과 현장연수를 받게 한 후 중소기업에 채용을 알선하는 사업이다.

개정안은 중소기업 소재 지역에 주거지를 마련하거나, 중소기업이 기숙사를 신축·매입하는 경우 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됐다. 주거지 마련의 경우 소득수준, 주택 종류 등을 고려해 자금을 지원할 수 있고, 기숙사 신축·매입은 해당 기업의 기술수준, 경영능력 등을 고려하기로 했다.

정기환 중기부 일자리정책과장은 “공유 오피스 등 새롭게 출현하는 부동산업 관련 중소벤처기업에 취업하는 청년들도 근로자의 목돈마련을 위한 내일채움공제 사업,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활용이 가능하다"며 “중소기업으로 인력유입 활성화와 장기재직을 유도하는데 긍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