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文, 靑 수석급 이어 비서관 5명도 교체…자치발전 이신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5-28 12: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도개혁 윤난실·일자리 서영훈·문화 이경윤·여성가족 정춘생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비서관급 5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인사 소식을 전했다.

먼저 청와대 자치발전비서관에는 이신남 제도개혁비서관이 이동했다. 박 대변인은 “신임 이 비서관은 문재인 정부 초기부터 국정기록비서관실, 춘추관장실 등에 근무하며 풍부한 국정경험과 국정철학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췄다”면서 “정무수석실 선임행정관 시절 쌓았던 정무적 감각과 자치발전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역할을 잘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신남 자치발전비서관[사진=청와대 제공]

제도개혁비서관에는 윤난실 경남도청 사회혁신추진단장을 내정했다. 박 대변인은 “신임 윤 비서관은 그간 사회활동에 앞장선 사회운동가였다”면서 “경남도청의 굵직한 혁신사업을 주도한 바 있어 지자체에서의 사회활동과 혁신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와 사회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윤난실 제도개혁비서관[사진=청와대 제공]

일자리기획·조정비서관에는 서영훈 일자리기획·조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승진 발탁했다. 박 대변인은 “신임 서 비서관은 그간 정책기획, 정책조정, 일자리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쌓아 온 정책통”이라며 “일자리기획조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하며 해당 비서관실의 업무를 잘 파악하고 있는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서영훈 일자리기획조정 비서관[사진=청와대 제공]

문화비서관에는 이경윤 아시아문화원 민주평화교류센터장을 내정했다. 박 대변인은 “신임 이 비서관은 문화관광부 장관 정책보좌관을 역임하며 문화·예술·체육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라고 말했다. 문화비서관 자리는 전임인 전효관 전 문화비서관이 자신이 창업한 회사에 대한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받고 지난 7일 사직하며 공석인 상태였다.

이경윤 문화비서관[사진=청와대 제공]

여성가족비서관에는 정춘생 더불어민주당 공보국장을 임명했다. 박 대변인은 “신임 정 비서관은 당 최초 여성 조직국장과 원내행정기획실장 등 당내 핵심보직을 두루 역임했다”면서 “당 여성국장과 여성가족 전문위원으로서 여성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던 전문가”라고 설명했다.

정춘생 여성가족비서관[사진=청와대 제공]

한편 앞서 문 대통령은 청와대 신임 국민소통수석에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시민사회수석에 방정균 상지대 사회협력부총장, 대통령 경제보좌관에 남영숙 주노르웨이 특명전권대사를 내정하는 등 수석급 인사도 단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